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케이온 1기 ( K-ON ! , 2009 ) 감상기(?)

케이온 1기 ( K-ON ! , 2009 ) 감상기(?)





제목 : 케이온 ( K-ON ! , 2009년 방송 )


장르 : 학원, 밴드


줄거리 ( ANIMAXTV.CO.KR 에서 가져옴 )


신입생들이 활동 부서를 선택하는 4월. 타이나카 리치는 유치원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온 친구 아키야마 미오를 데리고 경음악부에 견학을 간다. 그러나 부원 전원이 졸업을 해 버린 관계로 다시 4명의 인원이 모이지 않으면 경음악부는 그대로 폐부가 되고 만다. 문예부에 들려던 미오를 설득하고, 쿄토부키 츠무기라는 멤버까지 모은 뒤 마지막 한 명을 찾고 있을 때, 경음악부는 휘파람 같은 가벼운 음악 활동을 하는 곳이라는 엄청난 착각을 가진 초심자 히라사와 유이가 나타나면서 경음악부 출발을 위한 마지막 퍼즐이 맞춰진다. 기타를 담당하는 초심자 히라사와 유이, 베이스 기타를 담당하는 아키야마 미오, 드럼을 담당하는 타이나카 리츠, 키보드를 담당하는 코토부키 츠무기까지. 우여곡절 끝에 좌충우돌 경음악부가 탄생한다.


배군의 감상기


얼마전 벡(BECK)를 다시 본 후 밴드 애니를 더 보고 싶어서 예전에 봤던  이 애니메이션... 케이온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번본 애니는 정말 재미있게 본거 아니면 다시 안보는 성격입니다... 헌데 이 애니는 다시보게 되네요 ㅎㅎ 

줄거리에도 나오지만 풋풋한 여고생 4인조(?)가 쓰러진 경음부를 다시 일으켜 세워나가는 이야기인데요... 악기를 다루는 장면보다 음악실에서 차를 마시는 장면이 더 많이 나오는 장르가 학원 아님 드라마(?)가 더 잘어울릴법한 밴드 애니입니다 ㅎㅎ 벡(BECK) 이 소년의 시점에서 그려진 애니라고 하면 이 케이온은 소녀의 시점에서 그려진 애니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당히 풋풋하고 딩굴딩굴한 -_-;;; 모에모에(귀여운?, 사랑스러운?)한 애니라고 할수 있습니다... 


배군의 평점은 10점만점에 8.5점... 제가 귀엽고 부드러운걸 좋아하는데 아주 딱 맞는 애니였습니다... ㅎㅎ 밴드에 관한 내용이 다소 부족하단 점이 좀 아쉽지만... 악기를 표현한 퀄리티나 노래가 나름 좋았던 애니였습니다^^




오프닝






히라사와 유이 : 유이 - 기타에 '기'자도 모르고 입부하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엄청난 재능의 소유자... ㅎㄷㄷ 다소 반칙스럽긴 하지만 이런설정마져 없으면 유이가 너무 불쌍합니다 ㅎㅎ

딩굴딩굴 거리는걸 좋아하고 상당히 게으른 성격이지만 기타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소녀... (기타 담당)




코토부키 츠무기 : 무기짱 - 부자집 아가씨로... 성격이 온순하고 꼼꼼하며 배려심이 깊고... 서민의 생활을 동경하는 캐릭터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 입니다... 쿨럭 (키보드 담당)




아카먀야 미오 : 미오 - 맴버 중 가장 귀엽고 여성스로운 캐릭터로... 무섭고 부끄러운걸 상당히 싫어해서 가끔 멘붕상태를 보여주는 아가씨입니다 ㅎㅎ 부끄러운걸 싫어해서 기타를 안하고 베이스기타를 했다네요 ㅎㅎ (베이스 담당)




타이나카 리츠 : 리츠 - 없어질뻔한 경음악부가 이분에 의해서 재탄생하였습니다... 부장을 할수 있다는 이유가 상당히 크게 작용했던 걸로... 쿨럭... 상당히 쾌활한 때론 다소 엉뚱한 모습의 캐릭인데요... 어뚱한 모습은 유이랑도 비슷해서 서로 잘 죽이 맞고 미오랑은 어릴적친구라 잘 맞고(가끔 구타를 당합니다) 무기짱은 미오랑 리츠의 재미있는 관계에 반해서  가입하게 됩니다... (드럼 담당)




야마나카 사와코 : 사와코 선생님 - 경음부의 고문 선생님으로 상냥하고 친근해서 학생들과 선생님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선생님... 하지만 엄청난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평상시 경음부의 모습...^^;



악기점



기타에 반한 유이 ^________________________^, 




그 기타의 가격은 무려 25만엔 ㅎㄷㄷ 우리나라돈으로 환산하면 375만원 ㅎㄷㄷ (오늘 환율 1500원기준)


모델명은 깁슨 레스 폴 스탠다드 ( Gibson les paul standard )


이 기타를 무기짱의 깎기신공을 통해서 5만엔으로 ㅎㄷㄷ 그게 가능한 이유는... 다음 그림을 참조 해주세요...



눈썹을 잘 봐주세요... ㅎㅎ



악기점 사장의 시점... 번쩍번쩍 (앗 저 눈썹은...)



아버님의 그것과 같았던 것이죠... 그 악기점이 아버님회사 계열사 중 하나... 이걸본 악기점 사장은 가격을 깎아줄수 밖에 없었다는... 깎는걸 처음해본 무기짱은 신이나서 무조건 깎아내렸습니다... ㅎ ㄷ ㄷ



기타를 흡족한 모습으로 바라보고 있는 유이 ^-^



결국 잠자리까지 ^-^



무기의 서비스 컷... 쿨럭



리츠의 사악함에 당한 유이... 정말 이러면 안되요... 비... 비닐을... ㅠ_ㅠ (새기타 픽가드 비닐을...)




미오에게 항상 맞는 리츠... 리츠가 맞을 짓을 합니다 ㅎㅎ 




미오의 멘붕...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