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아이폰 이어폰 유닛 교체기... (번들에서 PL30 PLUS PRO으로 교체 ^^)

아이폰 이어폰 유닛 교체기... (번들에서 PL30 PLUS PRO으로 교체 ^^)



제 귀의 모양이 일반인의 귀모양과 다소 차이가 있어서 일반이어폰을 사용하지 못하고 커널형 또는 귀걸이형이어폰만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래서 아이폰번들이어폰의 유닛을 커널형유닛으로 교체하여사용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형님이 제 이어폰을 들어보시더니 소리가 너무 좋다고 하시며 당신것도 하나 만들어 달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오랜만에 집도를 해보았습니다...ㅋㅋ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PL30으로 과감하게 도전해봤습니다...^^
 



 아이폰번들이어폰을 원래모습으로 돌릴수 없으니 도전하실분들은 신중하게 생각하신후 도전해주세요...^^

○ 아이폰번들이어폰을 분해합니다...
○ 카터칼날을 빨간색선부분에 집어넣습니다...
○ 화살표방향으로 비틀어주면 쉽게 분해됩니다...

분해된 사진을 못 찍을 관계로 생략하겠습니다^^;

○ 유닛과 선을 인두로 분리합니다... (일단 오른쪽이나 왼쪽 하나만 분리해주세요... 둘다 분리하면 테스터기로 찾아야하는 경우가 발행합니다 ㅎㅎ)

선은 준비가 끝났으니 다음엔 PL30를 분해할 차례입니다...


바깥쪽은 눈에 거슬릴수 있으니 안쪽을 공략하겠습니다...
○ 화살표쪽에 카터칼날을 넣어서 살살 벌려주며 한바퀴를 돌려줍니다...
하다보면 손으로 해도 좀 벌어지는 곳이 나오는데요... 그틈에 손톱을 넣고 힘을 좀 주면 쩍하고 분해가 됩니다^^;
접착된 본드가 돼지본드같은 것이라 단단히 굳어있지 않으니 참고 하세요...


분해된 PL30의 모습입니다...^^

빨간선색 선이 +, 무색이 - 입니다...
아이폰번들이어폰은 녹색 +, 무색이 - 입니다...
○ 무색은 무색끼리 유색은 유색끼리 교체하여 납땜해주세요...(극이 서로 바뀌면 음이 뒤집혀 몽환적으로 들리니 조심해주세요 ^^; 제가 경험해봤습니다...ㅋㅋ )

사진에 보면 빠지지 못하게 매듭이 묶여있는데요... 전 매듭을 생략하고 본드로 대신했습니다...

○ 마감은 본드로... 순간접착제도 좋고 돼지본드도 좋고 테두리만 잘 붙여주시면 됩니다^^;



잘 보시면 칼자국이 보입니다... 영광의 상처입니다... ㅎㅎ


완성된 모습입니다... 소리도 잘 들리고 마이크, 리모콘도 잘 동작합니다...^^
역시 소리가 참 좋네요 ^_______^,

요즘 연말이라서 다들 바쁘실텐데... 이렇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   _)
모두 술은 적당히 귀가는 0시 이전에 해주세요 ㅎㅎ
건강이 최고입니다^^ 

그럼 모두 즐겁고 행운이 가득한 주말되세요~^^